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삼성전자, 안드로이드폰 발표할까?

삼성전자에서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안드로이드폰을 발표할 지도 모른다는 루머(?) 가 돌고 있습니다. 이는 사실 예전부터 계속 말이 나오던 소식이기는 하지요. (이전글 보기 : 2008/12/20 - [안드로이드/새소식] - 삼성전자, 2009년 2분기에 안드로이드폰 출시 예정 )

  저번에, 두번째 안드로이드 폰이 될 예정이였던 아고라폰도 출시된다 하였다가 결국 루머로 밝혀지게 되어서, 이번 삼성 안드로이드폰 출시 관련 소식이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는지는 가늠하기가 어렵네요.

  삼성이든 어디건 간에, 이 쯤 되면 두 번째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이 나올 시기가 되었기에 더욱더 이러한 소식에 민감해진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첫 안드로이드폰인 G1이 기대했던 것 보다는 디자인 면에서 다소 부족하기에(?) 다음 안드로이드 폰을 기대하는 시선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삼성전자가 아닌 다른 제조사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고, 최근에도 출시 예정 단말이 하나 공개되기도 했습니다만, "삼성"이라는 이름 때문에 왠지 더 기대를 갖고 있는 것 같기도 하구요.

  HTC나 레노보는 소위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기업의 이미지가 더 강하다 볼 수 있습니다. 저야 물론 둘 다 많이 들어본 기업이고, 친숙하지만 스마트폰이나 IT기기 쪽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처음 들어보는 이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기존 휴대폰 시장에서 꽤나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단말 출시에 관심을 갖게 되는 성향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분야에서의 경험이야 어찌되었건, 솔직히 사람들에게는 자신에게 친숙한 기업의 제품에 더 애착(?) 을 갖고, 안심하고 구입하는 경향이 있죠.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크게 한 방을 터뜨리기에는 아직까지는 다소 부족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옴니아 출시와, 국내용 옴니아닌 T옴니아 출시로 해외에서도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이 기회를 잘 이용하여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분야 입지를 조금이나마 늘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