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안드로이드에서의 멀티터치, 완벽히 지원되다!


이전에도 이와 관련해서 몇몇 포스트를 올렸었지만, 첫번째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인 G1이 나왔을 때, 어쩔 수 없이 아이폰과 많은 비교(?) 를 당했었는데요, 그 중 아이폰에 비해 단점으로 꼽혔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멀티터치의 부재였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자체가 아이폰에 비해 비교적 가능성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멀티터치의 부재때문에 솔직히 말하면 까이는(?) 현실이 안타까웠는데, 다른 사람들도 이러한 현실이 답답하기만 했다봅니다.

저 같았으면 이런 현실을 보고도 그냥 내버려둘 수 밖에 없어 안타까워하고만 있었을텐데, 역시 능력자들(..) 이 멀티터치의 부재라는 굴욕을 깔끔하게 없애주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저번 1월 14일날 포스팅했었던 내용인, 커널수정이 아닌 시스템 클래스 수정, 즉 펌웨어만을 변경하여 멀티터치를 가능하게 한 능력자인 Luke Hutchison이라는 사람이 만들었는데, 저번 결과에 이어 이번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나봅니다.

이와 관련하여 펌웨어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링크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물론, 영문입니다 :)

설치하면 멀티터치 지원 브라우저, 지도 및 멀티터치 비주얼라이저(멀티터치가 되고 있는 것을 시작적으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을 실행하여 멀티터치 동작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런 식으로, 처음에 지원하지 않았던 멀티터치까지 지원하게 되니, 앞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어떤 것까지 지원하게 될 지 매우 기대됩니다. 뭔가 획기적인 것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