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안드로이드 생각

노트북에서도 안드로이드 구동, 안드로이드는 휴대폰만을 위한 플랫폼인가?




이전에 아수스 Eee PC 1000에서 안드로이드 구동되는 동영상이 올라온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이걸 보면서 어, 신기하네.... 이 정도로만 보고 넘어갔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그 정도로 넘어갈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를 접하고, 공부하면서 안드로이드는 "휴대폰을 위한 플랫폼" 이라는 생각으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을 구상하고, 공부해왔었습니다. 즉, 어느 정도의 "틀"을 만들어버린 것이죠. 물론,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라는 것 자체가 휴대폰에서 쓰일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일단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 하는데다가, 오픈소스라는 특징은 다른 모바일용 플랫폼과 안드로이드를 차별화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물론, 노트북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구동한다는 것은 아직까지는 실험적인 의미가 강하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이 아닌 다른 모바일기기에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적용한다면 더이상 실험적인 것에서 멈추지 않게 됩니다.

우리 주변을 보면,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휴대폰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PMP나 mp3 , 심지어는 전자사전들도 다기능화되고 있습니다. 즉, 휴대폰 플랫폼에만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결국은, PMP나 전자사전 등에서도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적용시킬 수 있게 되겠죠?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어떠한 형태로 들어갈 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형태로 여러 기기에 들어갈 것이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