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의 "터미네이터"?

2009.03.05 22:35


얼마 전,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에 대한 통계가 나왔습니다.
PC 브라우저들의 시장 점유율에 대한 통계는 예전부터 많이 나왔었지만, 모바일 브라우저 점유율에 대한 통계는 이번에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음.. 결과를 보아하니, 역시나 아이폰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군요.
사실, 갈 곳 없어 이리저리 헤매고 있던 스마트폰 시장에 일대 "혁명"을 일으키며 스마트폰 시장의 "제 2의 전성기" 를 이끌었던 것이 바로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니, 이러한 결과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죠.

당연한 사실은 당연하게 넘어가고, 재미있는 사실은 다른 것들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아이폰의 뒤를 이어 Java ME, Windows Mobile, 그리고 그 다음을 안드로이드가 차지했습니다.
Java ME나 윈도우모바일은 출시된 지 엄청나게 지났고, 어느 정도 이미 시장에 형성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반면, 2007년 말에 처음으로 공개되고, 2008년들어 갓 활성화된 안드로이드가 벌써 윈도우모바일 바로 턱밑까지 쫓아왔다니, 대단하다고 할 수 밖에 없군요. 그나마, 윈도우모바일은 자존심은 겨우 지켰지만, 심비안이나 Palm은 안드로이드보다도 점유율이 낮게 나왔으니, 어찌보면 "굴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보았던 어떤 모바일용 운영체제보다 빠른 속도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안드로이드, 과연 모바일 시장에서의 "터미네이터"로 발전할 수 있을지 그 앞날이 기대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커니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