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개발 팁/참고자료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책 정보

안드로이드라는 것을 처음 접하면서,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책을 사서 공부했습니다. (SDK 이런 것들만 봐서는 도저히 감을 잡지 못하겠더군요..OTL) 그래서, 처음 구입한 책이 바로 Android a Programmer's Guide라는 책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안드로이드에 대해 알고있는 정보가 거의 없는지라, 거의 울며 겨자먹기로(?) 아무 아마존 리뷰에 기초하여 책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입해서 받아봐야 하는 책인지라, 불안한 감도 없지않아 있었지만 어쩔 수 없지요 뭐 -_-....
이 책을 간단하게 평가하자면, "간단한 입문서" 정도로 평가하는 것이 적당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 대한 지식이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아주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개발 능력을 키울 수 있을 정도입니다. 즉, 심화적인 내용은 거의 들어가지도 않았습니다. 주문이 있을 때마다 수입하는 책이다보니, 가격도 만만치 않으니.. 어지간하면 이 책은 사지 않으시기를 추천합니다. -_-

이 책을 보고, 다음으로 주문한 책은 Professional Android Application Development라는 책입니다.
 

저도 이 책을 받아본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든 내용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읽어보니 확실히 자세한 것까지 하나하나 설명이 되어있고, 하드웨어와의 연동이라든지 기타 고급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관련 정보도 갖추고 있습니다. Android a Programmer's Guide에 비해서는 내용이 딱딱하고, 그림도 별로 없는 편이라(??) 보시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겠지만, 확실히 공부하는 데에는 이 책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둘 다 yes24를 통하여 구입하였습니다. 단가가 센 책들을 사다보니 적립금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ㅇㅁㅇ..)

현재 이 글 작성시 기준으로 Android a Programmer's Guide는 62,420원, 
Professional Android Application Development는 70,23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