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국내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앱 판매가 가능해졌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드디어 국내 개발자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국내 개발자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마켓에 개발자 등록하기 (개발자 등록비 : $25)
  • 구글 애드센스 계정
  • 개발자 콘솔 (http://market.android.com/publish) 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위한 정보 입력

대부분의 개발자분들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개발자 등록이 되어 있으실 것이고.. 애드센스 계정이 걸리는 분들이 몇몇 분 있는 것도 같습니다.

현재 유료 애플리케이션 판매 금액을 은행을 통해 받는 것이 아니라, 애드센스 계정을 통해 지급받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에 애드센스 계정이 꼭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신청할 때 특별히 문제가 없는 사이트라면 승인을 해주는 것 같은데,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개발자 계정 및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는 가정 하에, 유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개발자 콘솔 (http://market.android.com/publish)에 접속한 후, 하단의 Setup merchant account를 누릅니다.

Setup merchant account를 선택합니다.


각종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개인 정보, 판매자 정보 및 약관 동의 절차를 진행한 후, Complete sign up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애드센스 Publish ID (게시자ID)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에 자신의 애드센스 게시자 ID를 입력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게시자 ID는 애드센스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ID 입력을 마치면 유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계정 설정이 끝나며, 다음과 같이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업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무료 애플리케이션은 나중에 유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이 불가능하니, 이에 유의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