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3.0 Gingerbread(진저브레드) 의 몇가지 특징들?

2010.07.01 11:36


안드로이드 2.2 Froyo (프로요)가 엄청난 성능 개선을 가져온 이슈가 식기도 전에,
다음 버전인 진저브레드가 주목을 받고 있군요.

현재까지 알려진 진저브레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진저브레드 지원을 위한 최소사양 제시 (1GHz CPU, 512MB RAM, 3.5인치 이상 디스플레이)
  • UX 개선 및 통일

우선, 진저브레드 지원을 위한 최소 사양을 제시했다는 것 자체가...
진저브레드는 하이엔드 단말을 위한 OS고, 각 제조사들의 들쑥날쑥한 하드웨어 성능으로 인해 진저브레드의 성능을 100% 발휘하지 못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안드로이드는 OS 버전과는 별개로 각 기기별로 성능차이가 커서... 어떻게 보면 고스펙 단말기와 보급형 단말기간 기준이 애매모호했었는데, 진저브레드에서 그 선을 긋게 되는 것 같군요.

들리는 소문에는 2.2 버전을 탑재한 단말은 보급형 및 저가형으로, 3.0 버전 이상은 하이엔드형 단말로 분류할 것이라 하네요.

그리고 또 하나.
진저브레드에서 대대벅으로 UX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에 비해 아직까지 UX는 뒤떨어져 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경책을 쓰는 것 같군요.
때문에 현재 각 제조사만의 고유 UI (HTC Sense, Motoblur, Timescape, TouchWiz) 등은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새로 개선되는 진저브레드의 UX 는 현재 탑재되어 있는 갤러리 앱 (위 사진)과 비슷할 것이라 하더군요.
음... 저정도면 기대해 볼만 합니다.

최근 버전업이 진행되면서 정말 상상하지 못했던 만큼 개선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가고 있는데... 진저브레드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한번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커니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 , , , , ,

  1. 와우~~~~~~~~~~~

    ㅠ.ㅠ 벌써 샀는데 말이죠..ㅠ.ㅠ. 3.0껄 다시 구입을 해야되는건지...참.ㅡ.ㅡ;;;;; 에휴....

  2. 약정 끝날때쯤이면 제데로된 단말들이 많이 풀려있겠군요 ㅎㅎ

  3. 진저브레드가 최소H/W사양을 요구했다는 이야기는 돌려생각하면
    지금 2.1 기반인 갤S 등은 기껏해야 2.2 정도 업 밖에 예상못하겠군요.

  4. 확실히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같은 경우는 간당간당하게 걸리는 수준이니...

  5. 와우...ㄷㄷ
    저정도 ui라면 좀더 기다려 봐야겠네요..

    개선속도가
    엄청나다~~

    근데 하드웨어 사양에 대해서는 루머라는 말이 있던데요..

  6. 하드웨어 사양 limit은 루머라고하네요 ㅎㅎ
    자세한건 나와봐야 알겠지만... 빨리 관련 정보좀 구글에서 흘려주기라도 했으면 좋겠어요 ㅠ

  7. Blog Icon
    이원중

    ㅎㅎ 아이폰 4 살까 하다가 10월중순에 진저브레드나오고 11월되면 쩌는 폰들 쏟아질거라는 나름의 예측을 하고 아이폰 4 사용자들을 비웃어주고있는 사람입니다 ㅋㅋㅋㅋㅋ 제발.. 애플은 이제 뭐 희소성도 없고 전혀 메리트가 없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개나소나 다 아이폰인 세상 더러운 세상

  8. 아마 10월 중순에 나오긴 힘들것같고, 저는 개인적으로 내년 초쯤 진저브레으가 나오고 진저브레드가 주가 되는 시기는 내년 3~4월쯤이 될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직 프로요가 주가 아니니 연말에는 프로요를 기반으로 하는 괴물 폰들이 쏟아져아노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디자이어 HD만 봐도 입이 떡 벌어지네요... '_'

  9. Blog Icon
    쩝...

    겔럭시S사용자지만 스팩 따져보니 진저브레드 OS업그레이드는 걸러먹은듯;;; 2.2 프로요에서 잘먹고 잘살아야하나;; ㅠㅠ

  10. Blog Icon
    별것도 아닌걸

    별 내용도 아닌걸 '위반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라고 하면서 겁주나.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을...

  11. 죄송하지만, 저렇게까지 적은 이유를 한번 더 생각해주셨으면 좋겠군요. ^^ 인사이트 출판사 트위터의 최근 트윗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지도 모르겠네요.

    ps. 저 문구는 블로그 스킨에 들어가있는 문구로, 블로그의 모든 글에 다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뭐 물론 제 블로그의 글이 모두 동일한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으니 별다를 건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