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안드로이드 생각

당분간은 이론 공부에 빠져볼까 해요.


안드로이드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도 어연 반년이 되어가고 있네요.
물론 초창기에는 "이게 뭐야 무서워..." 부터 시작해서, 책도 없고.. (OTL) 해외주문한 책은 알고보니 SDK 0.9 기준에다가, 오탈자도 아주 대박(!)을 치는 책이여서 참 힘겹게 공부를 시작했었습니다.

얼마 후, Professional Android Application Development (Wrox) 를 구해서 그나마 조금 더 고급(?) 기능들을 훑어볼 수 있겠거니! 하는 기대를 했는데, 지금까지 본 결과론 "생각보단 별로..." 네요. 사실, 안드로이드라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방대한 스케일을 가진 놈이기에 어지간한 책 두께론 어림도 없을텐데, 이놈들은 다 400페이지 안팎이니.... 어찌 보면 당연하다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그렇게 나일롱(..)으로 책도 보고, 안드로이드사이드에 올라오는 강좌들을 보면서 공부도 하면서 어느 정도 "코드를 짤 수 있는 정도?" 의 수준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해하고, 공부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과 공유도 하고, 정리도 할 겸 해서 강좌로 작성하게 되었구요.

그런데, 요즘 문득 "벽"이 느껴집니다.
예전엔 "이것도 강좌로 써야지~ 아니, 다른거 쓸까?" 하는 생각이 넘쳤는데, 요새는 "이걸 쓰고는 싶은데...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앞서게 됩니다. 역시, 나일롱 실력의 한계가 드러난 것일까요? -_-;;;;

그래서, 지금부터 얼마 동안은 실제 코딩하는 법을 공부하는 것이 아닌, 이론(...)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나올 강좌 내용도 다분히 이론적인 것을 많이 다루게 되겠네요.

더 높은, 한차원 높은, 그리고 더 재미있는(!) 개발을 위해 어쩔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하며, 수햏을 쌓고 있겠습니다.
동참하실 분은, 제 블로그를 계속 지켜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