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국내에도 안드로이드 폰 출시가 보이는군요.

2009.03.24 20:25


조용하기만 하던 국내에도 슬슬 안드로이드폰 출시와 관련해서 구설수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SKT도 SKT지만, KTF (이제는 KT..)는 스마트폰 시장을 통해 자사의 서비스 이용자층을 더 확대하려고 애쓰는 모습처럼 보이네요.

일단, 안드로이드 자체의 한글화(컵케익 업데이트에서 이미 한국어가 추가될 것이라고 힌트를 얻을 수 있었죠. 이 글의 짤방(?) 을 보면.... 2009/02/25 - [안드로이드 이야기/커니의 생각들] - 안드로이드 강좌를 진행하면서 : 초보자의 시각에서 강좌 작성은 어렵구나 ) 를 올해 안에 준비하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한국에 들어오기 조금 더 쉬워지는 길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제 생각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들어오는 것도 들어오는 것이지만, 그 전에 아직까지는 스마트폰 시장이 조금 더 활성화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는 사용자들의 스마트폰의 필요성을 그닥 느끼지 않는 분위기랄까? 그런 것들이 많네요.
당장 제 주변을 둘러봐도 굳이 비싼 스마트폰을 살 필요성을 못 느끼는 사람들이 대부분......

커니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 , , , ,

  1. 나오면 좋겠네요 0ㅁ0;;; 진짜... 구글폰만 나온다면 바로 체인지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너무나 가지고 싶은데... 옴니아 알아보니 98만원 달래서 gg치고 차라리 그돈이면 터치산다고 했습니다. 헐~

  2. 98만원.. -_- 진짜 저같아도 그돈이면 컴퓨터 사고 말겠군요...

    이렇게 말하면서도... 제 취미(?) 인 사진에 투자한 돈을 얼마 전에 계산해보니 거의 200가깝게 들어갔더라구요(!)

    무서운세상...(..)

  3. 만약 KT 나 SKT 등을 통해 나온다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게임들 (소맥의 모바일 게임을 몇개 해봤고, 나머지도 한국 돌아가서 해볼 생각) 이 구동되는건가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폰을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항상 관심은 가지만요

  4.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없지만, 아마 나올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아이폰쪽은 이미 그런식으로 나오고 있구요. (완전하지는 않지만요)
    http://blog.dreamwiz.com/chanjin/9646413 를 한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