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Lenovo OPhone의 UI?

차이나모바일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OMS(Open Mobile System)을 탑재한 OPhone의 UI에 대한 기대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과 달리 OMS라는 것 때문에 UI 상상도(?) 까지 나오네요.






예상도에 나온 UI를 보면 안드로이드 고유의 UI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왜인지 아이폰 UI느낌이 강하게 나네요. 물론 저대로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저렇게 나온다면 좀.. -_- 그래도, 일단 저런 것 자체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통신사에서 자기들 입맛에 맛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대단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lenovo 뿐만 아니라 LG도 OMS를 지원하겠다고 밝혀서 차이나 모바일의 OMS를 채택하는 기기가 OPhone하나로 끝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완성도있는 기기를 출시할지 기대됩니다.
 
물론, 문제는 OMS상에서 안드로이드용으로 만든 Application이 잘 호환될 지가 여부입니다. Open Source를 기반으로 한 것은 여러 개발자들의 우수한 Application을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의도도 없진 않을텐데, 이런 것이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뭔가 앞뒤가 안맞게 되겠죠?? 

또한, 내년 출시 예정이라는 삼성의 안드로이드폰은 과연 어떤 모양을 하고 출시될지 (옴니아 스타일의 UI를 채택할지?) 꽤나 기대되는군요. (이래저래 기대는 많은데... 빨리 그 기대를 확인(?) 할 날이 왔으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