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삼성의 또다른 안드로이드폰, InstinctQ.. 아직까지는 "구글" 안드로이드?



삼성전자의 또다른 안드로이드폰인 InstinctQ의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Galaxy(2009/05/12 -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삼성전자의 첫 안드로이드폰, i7500 의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가 터치스크린만을 장착하고 있었다면, InstinctQ는 터치스크린 뿐만 아니라 쿼티 키보드까지 내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물론! 영어권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것이겠지요? ㅎㅎ (사실 한글을 쓰는 데에는 숫자패드만으로도 충분하죠~)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건 여.전.히 "구글" 안드로이드가 들어가 있다는 겁니다.


최근 HTC Hero의 "Sense UI" (2009/07/05 -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화제의 안드로이드폰, HTC Hero 엿보기)때문에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데..... 아직도 삼성은 제조사만의 독자적인 UI가 아닌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UI만을 탑재하다니 아쉽기만 합니다.

물론, HTC야 워낙 스마트폰 전문회사고, 첫 안드로이드폰인 G1을 내놓은 회사다보니 안드로이드 관련 경험이 많이 쌓여서 그럴 수도 있겠지요. 아직은,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