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모토로라, 안드로이드에 승부를 거는 것일까? - 새 안드로이드 단말, Sholes


최근 부진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모토로라에서 출시할 새 안드로이드 단말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글(2009/05/26 -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모토로라의 첫 안드로이드폰, 모습을 드러내다)에서 살펴보았던 것은 모리슨이였는데, 이번에 공개된 것은 모리슨이 아닌 'Sholes'라고 합니다. 슬라이드 형식에, QWERTY 키보드를 가지고 있으며 빠르면 10월즈음에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세계 휴대폰 업계 2위를 굳건히 지키던 모토로라가 최근 들어 순위가 급하락 하면서 위기에 빠졌는데, 이러한 위기를 안드로이드를 이용하여 극복하려는 노력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개발자 사이트인 MOTODEV에도 거의 안드로이드 위주로 이루어져있고, 최근에는 App Accelerator Program 을 통해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지원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차지가 된 MOTODEV 사이트.


사실, 처음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할 때만 해도 안드로이드에 대한 확신이 반반이였는데, 이쯤 되니 안드로이드가 대세가 될 것이라 확신을 할 수 밖에 없네요. 그래서 계속 공부를 하고는 있는데, 안드로이드의 세계는 파도 파도 끝이 없네요. 정말로 광대하다는 것만 계속 느끼고 있습니다. ㅠㅠ...

그러고보니 어느덧 8월이군요. 제가 조금 더 자유롭게(?) 안드로이드 공부를 할 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나중에는 개발용 단말도 하나 구입해야 할 텐데, 제가 개발용 단말을 구입할 때 쯤 되면 쓸만한 개발용 단말을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