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Review

Application Review - Ringdroid

Android


최근 발표된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로드 순위 Top 10 을 보는데, 목록을 보다보니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이름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Ringdroid라는 Application이였습니다.

Ringdroid라는 이름을 보고, 벨소리랑 관련된 프로그램이긴 한 것 같은데? 과연 무슨 프로그램일까?? 하는 생각에 검색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Ringdroid는 단순히 벨소리랑 관련된 프로그램이 아닌 무려 벨소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이였던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도 휴대폰 벨소리를 여러 번 만들어 보았지만, 항상 컴퓨터를 통해 작업하고, 약간은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 때문에, 초보자가 벨소리를 만드는 것은 당연히 어려운 것이라 생각했고, 컴퓨터가 없다면 그냥 만들어진 벨소리를 받아서 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었죠.



Ringdroid를 살펴보면, 벨소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에 꼭 필요한 것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음원 편집 프로그램 등에 있는 음파(?)를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고, 음원 잘라내기 / 붙여넣기 등을 하여 벨소리를 편집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제가 저것을 받아서 테스트해볼 수 있는 환경은 아닌지라 지금은 웹에 올라와있는 정보를 토대로만 작성중인데, 웹이 있는 정보만으로는 페이드 효과 등 기타 간단한 음장 효과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는 알 수가 없군요.

어쨌든, 컴퓨터가 아닌 휴대단말에서 바로 벨소리를 편집하여 자신의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다니, 저로서는 꽤나 신선한 충격이였습니다. 이런 것이 가능하다면 신곡이 나왔을 때, 무선인터넷을 통해 mp3 파일을 다운로드받고, 그 음악을 바로 벨소리로 만들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겠죠. 

무엇보다도, 벨소리 따로 mp3파일 따로 받아서 돈 낭비하는 일도 없을겁니다. 그리고, 보통 신곡이 바로 나왔을 때는 벨소리가 아직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문제도 해결될테죠. (실제로 Amazon에서 다운로드받은 mp3파일을 벨소리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픈소스이기에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고, 사용자들의 편의를 더 생각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어떤 Application들이 나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