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Google I/O 2009에서 공개된 안드로이드 2.0(도넛)의 기능들


이번에 열린 Google I/O에서 안드로이드 2.0 (도넛)의 몇몇 기능들이 공개되었습니다.


1. Android Search :

안드로이드 내의 컨텐츠 뿐만 아니라 웹 검색에 이르기까지 통합된 검색을 수행합니다. 기본적으로 단말 내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들을 검색할 수 있고, 심지어는 어플리케이션 내의 데이터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2. TTS (Text to Speech) :
기존에 공개되었던 음성 인식은 단순히 음성을 인식하는 것에서 끝났는데, 이번에 공개된 API에서는 음성 검색 뿐만아니라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제스쳐 인식
목록 내에서 해당 글자의 첫 문자를 입력하면, 그 문자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바로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리스트에 여러 개의 데이터가 있을 때 사진처럼 "e"를 화면에 그려주면 알파벳 e로 시작하는 목록을 바로 표시해주게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Google I/O 에서 안드로이드 도넛의 기능들을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첫번째 영상의 3분 30초가량부터 안드로이드에 관한 설명이 시작됩니다.



두번째 영상은 ADC에 대한 간단할 설명과, 4000명에게 안드로이드폰을 뿌린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부럽....OTL)
2010년 Google I/O에 가도 과연 안드로이드폰을 주려나요? :(



Google I/O에서 준 안드로이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