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스쳐 인식은 손가락, 혹은 손동작 자체를 인식하여 키보드 / 마우스 대신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게끔 합니다.
이는 몇 년 전부터 조금씩, 각기 다른 방식으로 연구되어왔던 과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용화 되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Mgestyk (이름부터 gesture와 관련된 기술을 연구하는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군요) 에서 상용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전의 시도(?)들을 보자면...-
위모트를 이용한 제스쳐 컨트롤
동작인식을 통한 Second Life에서의 아바타 조종
현재, 완성도 면에서 본다면 다소 떨어지겠지만, 이 정도면 그럭저럭 사용할 만한 3D카메라라고 봐도 무난합니다. 비록, 게임상에서 조작을 할 때 약간의 지연이 발생하지만, 손가락의 작은 움직임까지도 인식하여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줄 만 합니다. (당장 반응속도에 민감한 게이머(?) 들은 고감도 마우스를 선호하겠지요)
아직까지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 등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Mgestyk 측에서는 하이엔드 웹캠 수준의 가격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는 몇 년 전부터 조금씩, 각기 다른 방식으로 연구되어왔던 과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용화 되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Mgestyk (이름부터 gesture와 관련된 기술을 연구하는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군요) 에서 상용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전의 시도(?)들을 보자면...-
위모트를 이용한 제스쳐 컨트롤
동작인식을 통한 Second Life에서의 아바타 조종
현재, 완성도 면에서 본다면 다소 떨어지겠지만, 이 정도면 그럭저럭 사용할 만한 3D카메라라고 봐도 무난합니다. 비록, 게임상에서 조작을 할 때 약간의 지연이 발생하지만, 손가락의 작은 움직임까지도 인식하여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줄 만 합니다. (당장 반응속도에 민감한 게이머(?) 들은 고감도 마우스를 선호하겠지요)
아직까지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 등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Mgestyk 측에서는 하이엔드 웹캠 수준의 가격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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