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니 이야기

GDG Live Talk Show 시청(혹은 그냥 듣기만?) 후기

2014년 4월 15일 밤, 한국 GDG 운영자 네 분께서 모여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셨습니다. (우와!)

(링크 : http://talkit.tv/Seminar/View/?IDX=793


방송은 업계(?)의 핫이슈들과 그에 대한 열띤 토론들, 그리고 GDG 활동에 대한 브리핑 및 뒷 이야기들에 대한 것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항상 카페 가서 작업 하는 시간과 방송 시간이 겹쳐 부득이하게 화면은 초반에만 보고, 나머지는 음성만 들었었는데...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후딱 지나가더군요! ㅎㅎㅎ 


덕분에 배터리가 광탈해서...ㅠㅠㅠ 충전기를 가져오지 않은 관계로 평상시 보다 약 한 시간 가량 일찍 집에 들어가야 하는 불상하가 발생하긴 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스트리밍 서비스 자체가 좀 불안정 한 것 같더군요. 일단 대역폭을 상당히 많이 차지하는지.. 와이브로 에크 배터리가 다 떨어져 카페에 있는 와이파이로 시청하려 했는데, 속도가 너무 느려서 결국 에그를 충전하며 시청했습니다. 나중에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시스템상에서 대역폭을 다양하게 지원해준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업체에서 지원을 해줄지...)


그리고, 이번 방송과 비슷하게 '업계의 핫이슈'에 대해 이야기하는 팟캐스트 형태의 방송은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영상이 없으니 준비 과정도 덜 부담되고, 방송 하는 입장에서도 훨씬 덜(?!) 부담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


여하튼, 한국에서도 서서히 개발자들간의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서로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계속 생겨나서 참 기분이 좋습니다 :) 저도 계속 공부하고, 공유하고, 여러 분들과 네트워킹 하는 것에 소홀히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더욱더 확실하게(!) 듭니다.


앞으로.. 음, 기대하셔도 좋아요!! (돌만 던지지 마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