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을 개최합니다.


얼마 전 개최되었던 "Developer Night"를 제외한 구글코리아의 첫 공식 안드로이드 개발자 행사인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Android Developer lab)이 2010년 10월 27일 개최됩니다.

그 동안 Google I/O와 같은 개발자 행사, 그리고 여러 안드로이드 관련 행사들이 외국에서만 열리는 현실에 안타까워했는데, 저번에 개최된 Developer Night 이후로 본격적으로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개발자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네요.

주요 강연 예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플랫폼 및 마켓에 대한 최신 정보 소개
  • UI 디자인 패턴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팁
  • 안드로이드 마켓 라이센싱
  • 구글 광고를 활용한 모바일 트래픽 수익 극대화 방안

첫번째 내용인 안드로이드 플랫폼 및 마켓에 대한 최신 정보 소개는 평이한 내용들로 구성될 것 같고, 구글 광고를 활용한 모바일 트래픽 수익 극대화 방안은 저번에 열린 Developer Night에서 다뤘던 내용이 주가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부족하다고 느껴졌던 UI 디자인 패턴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팁, 그리고 아직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팁이 부족한 안드로이드 마켓 라이센싱에 대한 내용이 가장 기대됩니다. :) 

특히 UI 디자인 패턴같은 경우 국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아이폰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는 실태에서 가장 필요한 강의라 생각되네요. 안드로이드에서의 UI 구성과 관련된 지식 및 팁들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행사 참석비는 무료이고, 참가 인원은 500명이라 합니다. 신청 페이지를 통해 10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 전까지 신청하시면, 신청하신 분들 중 500명을 선정하여 초대장을 발송한다고 하네요. 신청 양식에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적는 란이 있는걸 보니 현직 개발자, 특히 안드로이드 마켓에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한 개발자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첫번째 공식 안드로이드 개발자 행사인만큼 꼭 참석하고 싶네요! ㅎㅎ 기대됩니다! 

-----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일시: 2010년 10월 27일 수요일 오후 1시- 6시
-장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지하 3층 그랜드볼룸(위치 확인하기)
-주요 강연 (예정):
안드로이드 플랫폼 및 마켓에 대한 최신 정보 소개
UI 디자인 패턴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팁
안드로이드 마켓 라이센싱
구글 광고를 활용한 모바일 트래픽 수익 극대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