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구글 고글(Goggles) 간단 사용기.


안드로이드용으로 구글 고글(Goggles)이 나왔다고 하길래, 얼른 다운받아서 실행시켜봤습니다. :)


처음 Goggles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책, 랜드마크, 로고, 명함인식, 그림 등등을 인식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Continue를 눌러 계속합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동물이나 가구 등은 인식할 수 없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관련 영상을 볼 수도 있도록 되어있군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히스토리를 유지하겠냐고 물어봅니다. 히스토리를 활성화하면 내가 찾아본 이미지 기록도 저장되고, 촬영한 이미지가 구글의 서버에 전송이 되어서 일정 기간동안 저장된다고 하니, 알아서(?) 잘 사용하도록 합니다. :) 이 옵션은 나중에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두 옵션 중 원하는 것을 체크한 후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촬영 모드로 전환됩니다.


앞에 굴러다니고 있던 헤드폰을 찍어보았습니다. 


파란색 바(?)가 지나가면서 촬영한 이미지를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인식이 끝나면 자동으로 인식 결과를 보여줍니다.


소니 로고가 검색되었네요, :) 그럼, 다른 걸 해볼까요?
역시 앞에서 굴러다니고 있던 빨간책 바코드에 들이대보았습니다.




검색 결과입니다. 책 정보가 바로 뜨네요. :)

동영상에서처럼 밖에 나가서 가게 정보같은것까지 검색이 되는지는 해보질 못했습니다. 아마 밖에 나간다 하더라도 무선인터넷이 잡히질 않아 거의 하기 힘들 것 같네요..(개통 못하는 자의 설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