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니 이야기

공모전이라....

 

예전에는 그닥 관심같고 찾아보지 않았는데, 오늘 생각난김에 한번 찾아보니, 꽤나 많은 공모전들을 찾을 수 있었다.
그 중에서 내가 할 만한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위의 Next LG Mobile 컨셉 공모전이다.

사실, 싸이언 프로슈머 때부터 저런 주제와 관련된 생각들은 많이 해왔었고, 실제로 싸이언 프로슈머 때 생각했던 아이디어들이 최근 휴대폰들에 적용되어 나오기도 했다. 학교 전공 공부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자신이 앞으로 하게 될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이런 쪽으로 도전해보는 것이 나에게 도움도 되고, 상금(??) 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되니, 꼭 도전해봐야겠다. (물론 나중에..OTL)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RSS피드들을 한번 쭈욱~ 정리하면서 안드로이드 관련 소식들을 재빠르게 접할 수 있었던 것처럼, 공모전 관련 정보들도 한번 제때에 수집할 수 있게끔 시스템(?) 을 구축해놔야겠다. 물론, 원하는 주제의 공모전이 열리면 그것에 제출할 아이템도 두둑히 준비해 두어야겠지만 말이다. -_-)b

아, 그리고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의 놀(knol)도 공모전을 하고 있다.

깊은 지식 넓은 공감, 놀(Knol)


놀(knol) 자체가 위키피디아와 네이버 지식인을 합쳐놓은 형태인지라, 개인적으로는 활성화가 잘 된다면 전문성 + 대중성을 두루 갖출 수 있으리라 본다. 예전에 위키피디아 쪽에서 몇몇 글을 게시해 보았는데, 지나치게 배타적(?) 인 경향이 있었고, 네이버 지식인은 잘못된 정보가 너무 많아서 가끔 혼란을 겪기도 한다.

아무튼, 나도 안드로이드 관련 주제로 놀을 만들어볼까나?? 기한은 2005년 12월 15일까지...(...)
1등은 구글 본사 견학 기회라는데.. 그건 바라지도 않고, 구글 기념품 세트 만이라도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