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 다운받는 방법

한국에 안드로이드폰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게임진흥위원회(맞나요?)에서 마켓에 업로드 되어있는 게임들에 대한 규제 방안이 없다... -_-는 딴지를 거는 바람에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 카테고리가 차단되었습니다.

마켓에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최소 반절을 차지하는 게임 카테고리가 차단되면서 국내 유저들은 그야말로 "반쪽짜리" 마켓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죠. 그런데 이런 문제를 우회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My Market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래의 QR 코드를 스캔하여 다운로드하시거나, 마켓에서 "My Market"을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초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구글 계정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겠나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허용을 눌러주시면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최초로 접속한 후에, 메뉴 - Settings 에 들어가셔서 Providers를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미국 T-Mobile로 선택해 주었습니다.



프로바이더를 변경한 후에는 재시작을 해 주어야 합니다. Restart now 를 눌러 재시작합니다.


재시작 후에는 게임 카테고리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하나를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죠.


정보를 확인한 후.. Install를 눌러 다운로드합니다.


잘 다운로드 되고 있군요 '_'


다운로드한 게임을 실행하는 모습입니다. 잘 되는군요!!!!
우리나라의 현실(...)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이용해야 한다는게 씁쓸하기는 하지만,
이렇게라도 이용할 수 있는게 그나마 다행인 것 같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