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rables/Android wear

Android wear preview : 프리뷰 신청 및 개발환경 설정



최근, 웨어러블 단말기 열풍이 불면서 안드로이드에서도 'Android wear'라는 이름으로 웨어러블 플랫폼이 소개되었습니다.

현재 개발자 프리뷰가 진행 중이며, 아직은 안드로이드 기기의 알림을 확인하고, 간단한 명령을 실행하는 기능만 구현되어 있습니다.


프리뷰 권한 신청


프리뷰를 통해 안드로이드 웨어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 하려면 여기를 통해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을 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웨어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접근 권한과, 에뮬레이터와 연동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기기에 설치, 삼성 기어 매니저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위의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Opt-in 을 누르면 Android Wear Preview 앱을 받을 수 있도록 테스터 요청하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Android Wear Preview앱은 삼성의 기어 매니저와 유사하게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현재는 기기의 알림을 안드로이드 웨어 기기와 연동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Android Wear Preview 앱 다운로드 / 설정


위에서 테스터 신청 후 약 하루 정도 지나면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후에는,  Android wear preview 앱이 기기의 알림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표시되면 메시지를 선택하여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으로 안드로이드 웨어를 테스트 할 환경 설정이 끝났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안드로이드 웨어 에뮬레이터를 생성하고, 에뮬레이터와 기기를 연결하는 과정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