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of date/애니콜 드리머즈

갤럭시A와의 첫 만남 : 구글 계정 등록하기




갤럭시A를 처음 받아들고 설레는 마음에 이것도 해 보고, 저것도 해 보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갤럭시A를 사용하기 전에 꼭 거쳐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바로, 구글 계정 등록입니다.

Google?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구글이 많이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단말을 제데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 등록이 꼭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을 등록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1. Gmail 계정 만들기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구글 서비스와의 완벽한 호환입니다. Gmail 또한 그 중 하나이며, 제가 가장 만족하며 쓰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참에 Gmail 계정 하나 만들어 보세요~

Gmail ( http://gmail.com )에 접속한 후, 오른쪽의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항목들을 모두 입력한 후,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간단하지요? :)




2. 구글 계정 만들기

구글 계정은 휴대폰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웹상에서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편리합니다. 
구글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링크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창이 뜨고, 아래에 가입하기 링크가 보입니다.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아래 내용을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에 아까 만든 Gmail 계정 주소를 입력합니다.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르면 구글 계정이 생성됩니다.
이제 다음 과정은 갤럭시A에 구글 계정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3. 갤럭시A에 구글 계정 설정하기

구글 서비스 (Gmail, 캘린더, 안드로이드 마켓, 연락처) 를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이 꼭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캘린더, 연락처, Gmail 은 계정 등록과 동시에 인터넷의 정보들돠 동기화가 이루어지므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아무 구글 서비스나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계정 등록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계정 생성 /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리는 이미 구글 계정을 만들었으므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서버와의 통신 후 계정이 등록되고, 계정 등록 후에는 바로 동기화를 수행하여 계정 내의 연락처, 일정 등을 휴대폰으로 가져옵니다. 

이러한 것 때문에, 한번 구글 계정에 연락처를 등록해 놓는다면 나중에 다른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꿀 때 별도로 전화번호부를 옮기는 귀찮음 없이 계정 등록 한 번 만으로 대부분의 정보를 예전에 쓰던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한번 다른 것들도 확인해 볼까요? 일정을 확인해보면, 예전에 Google Calendar에 등록해 두었던 일정들이 고스라니 휴대폰으로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들어가보도록 할까요? 안드로이드 마켓이 처음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 버튼을 누르면 마켓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갤럭시A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갤럭시A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